택시기사 되는법
택시기사가 되려면 먼저 당연히 운전면허증을 취득해야합니다. 그리고 택시운전 자격검정을 봐야합니다. 아무나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. 응시 자격이 있습니다. 1종이나 2종 보통 운전면허이상을 소지해야하고요. 운전경력 1년이상, 운전적성 정밀검사 적합 판정을 받은 사람이면 됩니다.
그리고 자격시험을 치르기 전에 3~5년간 음주운전등의 사유로 운전 면허가 취소된 경우가 없어야합니다. 도로교통법에 따른 여러가지 사항과 강력범죄, 청소년 대상범죄를 저지른 경우에도 택시운전자격 취득을 제한하고 있습니다.
택시기사 시험과목은 교통 및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법규, 안전운행, 운송서비스, 지리가 있습니다. 문항수는 80문제입니다. 세부적으로 자세히 살펴보면 교통법규,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규 및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법규, 안전운행, LPG 자동차 안전관리, 운송서비스, 응급처치법, 교통통제 구역, 시와 도내의 주요지리에 관한 공부를 해야합니다.
합격해서 자격을 취득하고나면 이제 택시기사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. 회사에 연락을 취해서 면접을 보고 일을 하면 되는데요. 수입은 보통 놀지않고 일해서 사납금을 납부하고 나면 평균적으로 월급이 150~20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. 연봉으로 계산하면 1800~2400만원입니다.
직접 손님으로 택시를 타보면 나이가 많은 택시운전사분들이 많은데요. 20대분들도 있다고해요. 법인택시를 운행하면서 월급을 타다가 나중에 조건에 맞고 돈을벌어서 자동차를 구입하면 이제 개인택시로 영업할 수 있습니다. 이때는 자신이 열심히 일한만큼 돈을 많이 벌 수 있습니다. 대신 몸이 피곤하기 때문에 건강관리를 하면서 운전을 해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